얼굴의 경련, 마비 증세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얼굴 경련 증상/원인

얼굴에 발생하는 경련은 이렇습니다.

얼굴 근육의 반복적인 불수의적인 수축은 눈 주변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초기에는 주로 한쪽 눈꺼풀이 약하고 단순한 수축이 간헐적으로 나타나다 점점 빈도가 증가하며, 심할 때는 계속 지속되기도 합니다.
2
처음에는 한쪽 눈꺼풀에만 나타나다 점점 그 범위가 넓어집니다. 편측 경련에서 양측 눈꺼풀로 퍼지기도 하고, 시작한 쪽의 편측 안면으로 퍼지기도 합니다.
3
말을 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에 악화되어 생활이 불편 해집니다.
어느 부위가 어떻게 수축하는지, 어떤 증상이 동반되는지에 따라 진단이 내려집니다.

이러한 질병과 증상들은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특히 최근에는 수면부족에 의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신 컨디션이 극도로 저하되는 경우
(예를 들면 항암치료 등)
에서는 증상이 오히려 약화되기도 합니다.

얼굴 경련 참지 마세요,
일상이 점점 불편 해집니다.
1
안검만 연축되는 경우라 해도,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양쪽 눈이 감기므로 운동, 산책 혹은 운전할 때에 심각한 안전상의 위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안면부의 떨림은 사람을 상대할 때 상대방에게 불필요한 오해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직업과 사회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합니다.
3
반측 안면경련의 경우 질병의 증상이 마치 비웃는 듯한 표정을 만들기도 합니다.
4
안면부 전체가 연축되는 안면 근긴장이상의 경우 정상적인 표정을 짓지 못하게 만듭니다.

얼굴 경련/마비,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안면경련이나 안면마비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안검연축이나 안면 근긴장이상

원인은 명확하지 않으나, 증상을 유발하는 부위는
대뇌 중심부에 있는 기저핵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안검연축, 안면근긴장이상 경우 발병초기 극심한 스트레스가
동반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반측 안면경련

통계적으로 정상성인의 수면은 7~9시간 사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환자분들과 저 자신을 관찰했을 때,
8시간 정도가 이상적인 수면시간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간혹 뇌혈관 이상 뇌종양 등에… 진찰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보톡스 치료는 원인질환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 그리고 미용적 시술의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보톡스 치료는 얼굴 경련 치료에 매우 효과적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해 그리 많이 알려져 있지 않으며, 보톡스 주사를 잘못 맞으면 멍이 들거나
표정이 어색 해진다는 점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흔히 알려진 얼굴 경련 치료 목적의 보톡스 시술 부작용

얼굴의 표정 근육 자체가 워낙 작고 섬세하기 때문에
보톡스를 주입하는 깊이를 잘 조절해서 시술해야 합니다.

부작용①
보톡스 용량을 너무 적은 양을 주사하여  시술 이후에 증상이 별로 나아지지 않는 경우
부작용②
보톡스 양이 다소 과하여 시술 받은 쪽의 표정이 일시적으로 2~3주간 약간 부자연스러워지는 경우

치료적 기법과 미용 기법을 병용하여 보톡스를 시술함으로써,
경련도 효과적으로 잡으면서 표정도 자연스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허 브 신 경 과  (분당선 한티역 2번출구 도보로 5분거리, 롯데백화점 뒤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