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노트북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시고 계신가요?
​경추성 두통

경추성 두통이란 이런 질환입니다.

최근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두통이 있습니다. 바로 경추성 두통입니다.

본래 사람의 목 척추(경추)와 허리 척추(요추)는 만 20세경부터
노화를 시작하며, 개개인의 체질, 직업, 환경에 의해 그 속도가 달라집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사람이 모바일 디바이스(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데,
하필이면 바로 이것이 경추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즉 경추의 노화가 촉진됩니다.

또한 요즘에는 노트북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으로
하루 종일 사무를 보거나, 여가생활로 장시간 모바일 디바이스로
동영상을 보는데, 이러한 환경 역시 경추에는 과히 좋지는 않습니다.
​​​
노화의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빠를 때, 추간판에는 약간의
염증성 반응이 동반됩니다. 이로 인하여 뒷목 근육이
 경직되면서 뒷목과 후두부에 통증이 유발됩니다.
이때의 통증은 정수리, ​이마 및 옆머리에까지 종종 방사됩니다.

​진단과 치료에 신중해야 합니다.

질병의 병태생리상, 일정부분은 경추부 추간판탈출증(속칭 디스크)와 연관됩니다.
실제로 경추성 두통과 한쪽 어깨나 팔의 저림증을 같이 호소하시는 환자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스스로 낫는경우에는 2일 정도면 어느 정도 호전되지만, 2일을 초과하여 통증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경추성 두통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저희 허브신경과에 오셔서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참기만 해서는 1~2달 동안 지속되는 경우도 흔하고, 이러한 일이 자주 반복될 경우 장년기 이후 척추관 협착증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흔히 '잠을 잘못 잤는지 아침부터 뒷목이 아프다’라고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대개 경추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현상입니다.

"2일을 초과하여 통증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경추성 두통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저희 허브신경과에 오셔서 진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허브신경과 이한승 대표원장(신경과 전문의) -

생활 속 관리도 중요합니다.

평소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용량을 줄이고,
컴퓨터 모니터의 높이를 적절히 맞추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조금만 신경써도 경추의 건강을 유지하고, 두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허 브 신 경 과  (분당선 한티역 2번출구 도보로 5분거리, 롯데백화점 뒤편)